본문 바로가기
살림 & 가전

[살림] 세종 코스트코 방문, 구매 팁 + 영업시간

by 리담 2021. 12. 24.
반응형

세종 코스트코 방문

코스트코는 갈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정말 외국스러운 마트인데, 요즘은 이마트 트레이더스나 노브렌드를 가면 창고형으로 좀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있다. 코스트코에서 구매를 하려면 다들 알다시피 회원비(38,500원)를 내고 연간회원으로 이용하고 구매는 현대카드 & 현금만 된다. 그런데 막상 구매하려고 하니 현대카드가 없다면 매장 입구에 있는 ATM을 이용하여 현금을 출금해서 이용할 수 있다. 이런점은 코스트코보다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이용하고 싶어지는 이유가 되기도 하지만 코스트코만의 매력이 존재하는 것도 사실이다. 예를 들자면 좀더 외국제품이 많아서 가격적으로 더 저렴한 상품들도 있다. 우리처럼 2인가구는 코스트코가면 그다지 좋다는 느낌을 받기 어렵다. 뭐든 번들(묶음)으로 판매하기 때문에 소량 사용하거나 유통기한이 넉넉하지 못하는 상품을 구매한다면 다쓰지도 못하고 버리는 상황이 오기때문에 손해인데, 그래서 업주로써 이용하거나 집에 식구가 4인이상 이라면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이 맞다. 아니면 아는 사람과 함께 n/1로 나눌 거라면 그것도 저렴하게 사는 방법중 하나일 수있다. 코스트코에는 음식만을 주로 파는 것도 아니라서 가전이나 아이들 장난감, 가구, 귀금속 등 다양하게 구매하능하며, 특히 명절이나 연말에 아이들에게 선물을 하거나 친한 지인들에게 선물 꾸러미를 만들어 줄 것이라면 다양하게 대용량으로 구매해서 나누는 것도 좋다.

20만원 이상 지불하고 얻은 팁

코스트코를 방문하면 차 없이 방문할경우 정말 작은 량만 사야한다. 미리 본인이 들고 갈 수 있을 만큼의 쇼핑백을 가져가거나 꼭 사야하는 것들의 목록을 정하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코스트코에서 사용하는 카트는 일반적인 마트 카트와는 다르게 엄청 크고 넓어서 한없이 담게 된다. 그리고 모든 제품은 묶음으로 대용량씩 판매하기 때문에 집에 꼭 필요한 물건이 아니거나 보관할 장소가 없다면 구매를 자제하기 바란다. 내가 주로 샀던 품목은 음식들인데 이번 크리스마스 연휴에 먹을 음식들을 구매했다. 그런데 우리는 2인이라 많이 사면 남아서 정말 먹고싶은 것만 구매하자고 다짐하고 들어갔다. 샐러드 3팩, 로티세리치킨, 치아바타, 하이롤러 연어, 대봉 곶감, 깐 은행, 초밥세트24p샀다. 일단 우리는 점심도 안먹어서 점심먹을 것까지 구매한건데 양조절에 살짝 실패한 느낌이다. 샐러드는 지금 안먹어도 되지만 치킨이나 초밥,하이롤러연어는 거의 바로 먹어야 하는 거였고, 깐은행, 치아바타,대봉 곶감은 나중에 먹어도 되는 거라서 냉동실로 이동했다. 이 외에도 피자치즈랑 핫소스, 와인 등을 샀는데 딱히 지금 다 먹을 것은 아니라서 괜찮았다. 문제는 구매 후 나오면서 인데, 계산하고 나오면 바로 앞에 피자, 핫도그, 주스 등을 판매한다. 여기서 우리는 이성의 끈을 놓았다… 배가 살짝 고픈 상태라서 바로 먹을 수 있는 음식에 바로 반응해서 핫도그세트 2천원에 눈이 돌아간것! 아니 아무리 그래도 너무 싼것 아닌가? 핫도그와 탄산음료가 2천원이다. 게다가 우리는 피자와 자몽주스도 샀다. 사실 자몽주스는 핫도그에 음료가 세트로 나오는지 모르고 구매한건데.. 음.. 다음엔 핫도그세트만 시킬것이다. 피자는 엄청 크다! 집에 와서 맛봤는데.. 음.. 글세? 굳이 사먹어야 할까? 라는 의문이 남아서 다음엔 안 사먹고 싶다. 혹시 계산 후에 우리처럼 무언가 사먹을 것이라면 핫도그세트만 추천하겠다! 가성비 갑에 맛도 있다. 집에서 맛본건 피자만은 아니다. 초밥이랑 치킨도 먹었는데, 둘다 맛있었다. 초밥은 약간 정성이 부족한 모양세인데, 맛은 괜찮았다. 치킨도 엄청 큰 양은 아니라서 아이가 있는 4인이 먹기엔 부족 할지 몰라도 다양한 음식과 함께 먹기엔 양이 충분했다. 대봉 곶감은 부모님이 좋아하셔서 다음에 사다드릴려고 먼저 사 봤는데, 달달하고 맛있어서 이번에 부모님댁에 방문하기 전에 사둬야 할것 같다.

구매팁을 정리하자면

1. 차량이 없는 경우 자신이 들 수 있는 크기의 쇼핑백을 가져갈 것.
2. 쇼핑 전 꼭 필요한 물건의 목록을 적어갈 것.
3. 먹을 것 구매시 먹을 만큼의 양과 냉장고의 자리를 먼저 확보하고 구매할 것.
4. 대용량구매시 누군가와 나누어 살 수있는지 알아보고 n/1 로 구매할 것.
5. 아이쇼핑시 현혹되지 않을 굳은 마음을 갖을 것.
6. 온라인과 비교했을때 저렴하지 않다면 고민 해볼것.

세종 코스트코 영업시간 및 매장 정보
매장 위치: 세종특별자치시 종합운동장 1로 14 (대평동 584-7)
영업시간: 오전 10:00 - 오후 10:00
매월 둘째,넷째 일요일 의무 휴무
휴무일: 1/1, 설날, 추석 (전날은 오후 7시 까지 영업)

즉, 이번 12월 31일에 오후 7시 까지만 영업하니 방문시 참고 바랍니다.

리뷰마담:리담, 리뷰마담, 리담

댓글